여행하며 살꺼야

스페인 바르셀로나 월별 날씨 확인하기


바르셀로나는 가을과 겨울 사이를 제외하고는 비가 거의 내리지 않는 지중해성 기후를 갖고 있습니다. 1년 내내 온난해 어느 계절이든 여행하기 좋지만 여행최적기 를 꼽는다면 봄과 초여름인 5~6월. 쾌적하면서도 덥지 않아 여행하기 좋은 날시가 이어집니다.



바르셀로나 1월과 2월

우리나라의 11월 정도 날씨에 해당합니다. 해가 쨍쨍한 낮에는 따뜻하지만 비가 오면 서늘하면서도 쌀쌀한 날씨로 바뀌어 다양한 두께의 긴 소매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아침저녁에는 우리나라 겨울 못지 않게 춥기도 해 패딩, 모자 등 따뜻한 옷차림이 필요합니다.


바르셀로나 3월과 4월

낮 기온이 많이 오르지만 3월 까지는 일교차가 꽤커 아침저녁으로 쌀쌀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4월부터는 따뜻한 봄 날시가 이어져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날씨가 오락가락한 편입니다. 긴 소매 옷을 준비하고 저녁에 입을 바람막이나 간절기 점퍼 등 간단한 외투도 챙깁니다. 비도 가끔 내리니 휴대용 우산도 준비합니다.


바르셀로나 5월과 6월

5월은 1년 중 가장 온화하면서도 쾌적한 바르셀로나 여행의 최적기입니다. 6월부터는 점차 햇빛이 강해지고 더운 초여름 날씨입니다. 낮에 입을 여름옷과 저녁에 입을 얇은 긴 팔등을 준비합니다. 강한 자외선에 대비하여 모자,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제 등도 꼭 챙깁니다.



바르셀로나 7월과 8월

최고 기온은 29도 정도지만 낮에 햇볕이 워낙 뜨겁습니다. 얇고 가벼우며, 통풍이 잘되는 여름옷을 준비합니다. 자외선이 매우 강해 눈을 보호해주는 선글라스와 자외선 차단제, 모자는 반드시 챙겨야합니다.


바르셀로나 9월과 10월

뜨거운 직사광선은 한풀 꺾이지만 9월까지는 덥습니다. 가벼운 반 소매 옷차림과 함께 얇은 긴팔과 긴바지 등이 적당합니다. 10월이 되서야 선선해지며 가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긴소매옷과 일교차를 대비한 바람막이 등을 챙깁니다. 10월에는 비 오는 날도 잦아 작은 우산 정도를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바르셀로나 11월과 12월

우리나라 늦가을 정도의 계절입니다. 낮에는 비교적 따뜻하지만, 밤에는 초겨울 날씨처럼 쌀쌀해 두께의 스웨터와 패딩 등의 옷차림을 주닙하는 것이 좋습니다. 12월부터는 추운 날도 많이지니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머플러와 털모자 등도 챙깁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