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며 살꺼야

밀라노 월별 날씨 확인하기


이탈리아 북부 내륙에 위치한 밀라노. 온화하고 건조한 지중해성 기후의 영향권이지만 알프스산맥에 접해 있어 겨울에는 이탈리아 중남부보다 춥습니다. 여행 최적기는 봄에서 초여름까지(4~6월)와 가을(9~10월)로, 쾌적한 날씨가 이어져 여행하기 좋습니다.


밀라노 1월과 2월

1년 중 가장 추운 시기입니다. 우리나라의 겨울보다는 따뜻하지만 이탈리아 중남부 도시를 여행하다 왔다면 몹시 춥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겨울 패딩이나 두툼한 외투, 목도리로 따뜻하게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2월에는 낮 기온이 점차 올라가며 일교차가 커지니 얇은 머플러 등을 챙겨 변화하는 기온에 대비하면 좋습니다.


밀라노 3월과 4월

서서히 온도가 높아져 낮에는 따뜻하고 밤에는 쌀쌀한 우리나라 초봄 날씨와 비슷한 시기입니다. 낮에 입을 옷과 아침저녁에 걸칠 간절기 외투, 머플러 등을 함께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4월 중순부터는 더워지기 시작해 얇은 옷과 스웨터 정도면 충분합니다. 비도 종종 내리니 휴대용 우산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밀라노 5월과 6월

5월과 6월은 그리 덥지 않으면서도 쾌적하여 여행하기 좋은 날씨입니다. 일교차가 큰 편이니 낮에 입을 반소매와 입고 벗기 편한 얇은 겉옷을 가지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한낮에는 햇볕이 강해 모자, 선크림, 선글라스 등을 챙겨야합니다. 5월에는 비가 종종 내리니 작은 휴대용 우산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밀라노 7월과 8월

더위가 최고조에 이르는 여름. 햇볕이 뜨거워 야외 활동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되도록 이른 아침 시간을 활용해 관광을 다니고 한낮에는 냉방이 되는 실내 위주로 둘러보는 것이 좋습니다. 시원한 여름옷과 강한 실내 냉방에 대비해 얇은 겉옷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이 강해 선크림, 모자, 선글라스는 필수 8월은 밀라노 현지인들의 휴가철로 많은 상점과 식당이 문을 닫습니다. 이 점을 고려해 여행을 계획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밀라노 9월과 10월

9월부터는 점차 시원해지면서 여행하기 좋을 정도의 온화한 날씨가 이어집니다. 긴 소매의 가을옷을 준비하면 적당합니다. 큰 일교차에 대비하여 두툼한 가디건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햇살은 여전히 강한 편입니다. 선크림, 선글라스, 모자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10월에는 적은 양이지만 비도 종종 내려 작은 휴대용 우산을 챙겨야합니다.


밀라노 11월과 12월

11월부터는 기온이 많이 떨어지면서 추위가 시작됩니다. 영상의 날씨를 유지하지만 실내 난방이 안되고 일교차도 커서 밤에는 더 춥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숙면을 위해 따뜻한 소재의 잠옷과 수면 양말도 챙기고 적당한 두께의 겨울 패딩, 외투, 목도리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