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며 살꺼야

마드리드 월별 날씨 확인하기


이베리아 반도의 중앙이지 해발 667m의 고원지대에 위치한 마드리드. 지중해성 기후의 영향으로 여름에는 건조한 편이며 겨울에는 간혹 영하의 기온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강수량은 겨울에 크게 증가하는 편입니다.


마드리드 1월과 2월

제법 쌀쌀한 늦가을의 날씨로 가벼운 코트나 얇은 점퍼 등의 옷차림이 무난한 시즌입니다. 여행을 다니기에는 무리가 가 없을 정도이니 야외활동 시 혹시 모를 경우에 대비해 작은 우산 정도는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마드리드 3월과 4월

평균 기온 10도 정도로 야외 활동을 다니기에 적당히 포근한 시즌입니다. 우리나라보다는 약간 더 따뜻한 편입니다. 하지만 일교차가 꽤 큰 편이어서 적당한 스카프나 머플러를 찾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밤에는 갑자기 기온이 내려갈 수도 있으니 감기를 조심해야합니다.


마드리드 5월과 6월

평균 최고 기온은 21.4도로 우리나라 5월의 봄보다는 조금 선선한 편입니다. 그렇게 덥지도 춥지도 않아 야외활동을 하기 좋으니 가벼운 반팔과 반바지 등의 옷차림이 좋습니다. 일교차가 꽤 커지는 시즌이니 아침과 저녁을 대비해 긴팔 옷과 바람막이 점퍼 등도 챙깁니다. 비가 올 확률은 적지만 만약을 대비한 작은 우산을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마드리드 7월과 8월

태양이 가장 뜨거워지는 핫한 시즌으로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해안가로 몰리는 계절이기도 합니다. 낮에는 최고기온이 30도 까지 올라가지만 습도가 낮으며 일교차가 있어 밤에는 꽤 쌀쌀해집니다. 외출 시 선글라스와 자외선 차단제는 꼭 준비해야합니다.


마드리드 9월과 10월

화창한 봄에서 늦가을로 이어지는 시즌으로 맑고 쾌청한 하늘을 만끽하며 여행하기 좋습니다. 얇은 옷을 가볍게 나눠입고 일교차가 큰 아침, 저녁을 대비해 적당한 두께의 자켓을 분히다도록 합니다. 10월부터는 작은 우산을 챙겨갑니다.


마드리드 11월과 12월

평균 최고기온 10도 정도로 늦가을과 초겨울의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는 시즌입니다. 긴 소매와 적당한 두께의 니트 등의 옷차림이 좋으며 일교차를 대비해 야상이나 도톰한 점퍼등을 준비합니다. 간혹 비가 올 수 있으니 우산을 챙깁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