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며 살꺼야

중국 칭다오 월별 날씨 확인하기


삼면이 바다인 칭다오는 해양성 기후로 공기가 습하고 사계절이 뚜렷한 편입니다. 여름 최고기온 28도 겨울  최저기온 영하3도로 한국보다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덜춥습니다. 하지만 겨울엔 바닷바람이 강해 체감온도는 더 낮습니다. 여행 최적기는 봄과 가을, 온화하고 쾌적하며 여행하기 좋은 날씨가 이어집니다.



칭다오 12월과 1월 그리고 2월

바다에서 불어오는 칼바람 때문에 실제 기온보다 체감 온도는 더 낮아 두꺼운 외투와 목도리, 모자, 장갑 등의 방한용품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밤에는 영하로 떨어지는 날도 많으며 때때로 눈이 올수도 있습니다. 겨울이 긴편이라 2월까지 추위는 계속됩니다.


칭다오 3월과 4월 그리고 5월

3월부터 온화해지지만, 바닷바람이 아직 차가워 춥게 느껴지니 도톰한 외투가 필요합니다. 4월부터는 완연한 봄을 느낄 수 있어 여행최적기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지고 꽃이 만발합니다. 일교차는 큰편이라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하니 얇은 옷을 여러 겹 준비합니다.



칭다오 6월과 7월 그리고 8월

후덥지근한 한국 여름 날씨와 비슷합니다. 하지만 낮 밤 최고 기온이 한국보다 낮아 견딜 만 합니다. 땀이 많이 나니 통풍이 잘되는 시원한 옷차림과 샌들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흐리고 비오는 날도 많아 우산과 우비는 필수입니다.



칭다오 9월과 10월 그리고 11월

덥지도 춥지도 않은 청량한 가을날씨가 이어집니다. 야외 활동이 많은 칭다오 여행최적기입니다. 10월 말부터 기온이 조금씩 내려가 쌀쌀하고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합니다. 밤낮으로 일교차가 큰 편이라 낮에 입을 얇은 긴 소매 옷과 밤에 입을 따뜻한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