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며 살꺼야

대만 타이베이 월별 날씨 확인하기


아열대 기후에 속해 1년 중 대부분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는 대만. 특히 타이베이는 분지 지형으로 이루어져 있어 대만의 다른 지역보다 더 높은 습도와 온도를 자랑합니다.



타이베이 1월과 2월

평균기온은 영상 기온이지만 습도가 높아 흔히 말하는 살을 파고드는 추위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대만의 건물들은 실내 난방시설이 없이 설계되어 바깥보다 실내가 더 춥게 느껴집니다. 실내용 수면 바지, 내복, 외출용 겨울 겉옷은 필수입니다.


타이베이 3월과 4월

추운겨울에서 점점 따뜻해지는 시기입니다. 어제는 꽤 쌀쌀했는데 오늘은 바다 수영을 해도 될 만큼 온도 차가 변화무쌍합니다. 매일 아침 숙소를 나서기 전에 날씨 정보를 꼭 확인하고 만약을 대비해 여벌의 옷을 준비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타이베이 5월과 6월

타이베는 5월부터 한국의 한여름 같은 날씨가 시작됩니다. 화창하게 맑다가도 소나기가 자주 내리는 편입니다. 일기예보와 상관없이 항상 우산을 들고 다니는것이 현명합니다.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해줄 선글라스도 필수입니다.



타이베이 7월과 8월

1년중 가장 더운 시기입니다. 최고 기온 40도를 웃돌 정도입니다. 태풍과 폭우가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강한 바람에 대비해 튼튼한 우산과 비옷을 챙기고 땀 흡수가 잘되는 면 소재 옷을 준비합니다.


타이베이 9월과 10월

한국은 가을이 시작되는 시기지만 10월 초순까지 대만은 여전히 덥습니다. 한국의 7월과 8월 날씨에 대비한다는 마음으로 짐을 꾸려야합니다. 여름 필수품은 선글라스, 우산, 우비, 가벼운 바람막이 등을 꼼꼼하게 챙겨야합니다. 10월 중순부터는 조금 선선해져 비교적 여행하기 좋은 날씨가 됩니다.



타이베이 11월과 12월

한낮에는 얇은 반팔을 입어도 될 정도로 덥고 해가지고 나면 꽤 쌀쌀하게 느껴지는 일교차가 큰 날씨가 이어집니다. 11월은 비교적 온난하여 여행하기 좋은 편입니다. 12월부터는 기온이 내려가 얇게 겹쳐 입을 수 있는 가디건 등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한달의 절반 정도가 비가 오니 작은 우산은 필수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