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며 살꺼야

스페인 세비야 월별 날씨 확인하기


일 년 내내 여행하기 좋기로 여행자들 사이에 소문이 자자한 세비야. 특히, 봄과 가을에는 화창하고 선선한 날씨가 이어져 세비야 여행 황금기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날씨까지 완벽한 세비야의 월별 날씨와 여행최적기를 알아보겠습니다.



세비야 12월과 1월

세비야에서는 그야말로 한 겨울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겨울보다는 따뜻한 편입니다. 니트나 코트, 경량 패딩 정도로 충분히 겨울을 날 수 있습니다. 세비야의 일년 중에서는 비가 꽤 오는 편에 속하는 시기이므로 날씨 예보를 확인한 뒤 외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 휴대용 우산을 챙겨갑니다.


세비야 2월과 3월

겨울에서 봄으로 가는 환절기로 일교차가 10도 이상 나기 때문에 감기에 걸리기 쉬운 시기입니다. 이럴때일수록 옷차림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적당한 두께의 긴 소매 옷에 가벼운 외투를 걸치는 것이 좋습니다. 한달 중 일주일 정도는 비가 내리니 외출전 날씨 예보를 확인하고 비 예보가 있다면 우산을 챙겨갑니다.


세비야 4월과 5월

아름다운도시 세비야를 둘러보기 좋은 시기입니다. 향긋한 풀냄새와 따스한 햇볕 선선한 바람이 최고의 조화를 이루는 세비야의 봄은 여행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계절입니다. 단, 일교차가 큰 편이므로 밤에 입을 가벼운 외투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비야 6월 7월 8월 9월

세비야의 일 년 중 가장 더운 시기로 최고 기온이 30도를 훌쩍 넘어가며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됩니다. 투어나 관광을 즐겨도 좋지만 그보다는 바닷가로가 해수욕을 즐겨보는게 좋습니다. 비는 거의 오지 않으며 우리나라 여름보다 건조하기 때문에 뜨거운 햇빛만 피하면 쾌적하게 여름을 날 수 있습니다. 이 시기에 여행한다면 바람이 잘 통하는 여름옷과 강한 햇빛을 대비해 자외선 차단제와 선글라스 모자 등을 준비합니다.



세비야 10월과 11월

온도가 급격히 떨어지며 세비야에 거리에는 가을 냄새가 물씬 납니다. 도보로 투어나 관광을 즐기기에는 딱 좋은 날씨로 여름옷보다는 긴 소매 옷과 외투를 준비해 일교차에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달 중 일주일 정도는 비가 내리니 휴대용 우산을 준비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