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며 살꺼야

Vasa는 당시의 가장 위대한 군함으로 예고되어 처녀 항해 후 20 분 이내에 침몰했습니다. 거의 400 년 후, 아무도 이유를 모릅니다.

 

1628 년 스톡홀름 만에서 항해를 시작했을 때, Vasa는 세계에서 가장 최첨단 군함이었습니다. 구스타프 2 세 아돌프 왕이 지은 바사 (Vasa)의 길이는 68m이며 전례없는 64 개의 대포를 운반했습니다. 두 개의 풀 건 데크가있는 전함의 가장 빠른 예 중 하나입니다. 이 광대하고 아름답게 장식 된 선박의 영광스러운 날은 오래 가지 못했습니다. 처녀 항해에 20 분이 걸리고 보트가 침몰하여 승객 30 명을 죽였습니다.

 

Vasa는 고고학자들이 배를 발굴하여 스칸디나비아 전체에서 가장 방문한 박물관에 전시하고 전시 할 때까지 약 3 세기 동안만의 바닥에 앉아있었습니다.

 

Vasa의 빠른 침몰에 대한 이야기는 해군 건축사에서 가장 큰 실패와 가장 큰 신비 중 하나로 떨어졌습니다. 강한 바람이 불고 난 후 배는 옆으로 기울어지고 열린 대포 포트를 통해 물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배의 첫 항해를 축하하기 위해 모인 군중을 한눈에 볼 수 있었고 바사를 국가 재앙으로 공개적으로 강화했습니다.

 

갑작스런 침몰 후, 한 조사관은 배가 불안정하다고 판단했다. 그러나 불안정성에 대한 이유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논의되고있다. 일부 역사가들은 배가 잘못 설계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들은 선박의 광범위한 화력의 무게가 부적절하게 분배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이 배는 거의 300 년 동안 침수되어 있었지만 어쨌든 잘 보존되어있었습니다. Vasa는 건축되었을 때 스웨덴 왕실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복잡한 나무 조각으로 장식되었습니다. 차갑고 산소가 부족한 발트 해수 때문에 배는 보통 나무 난파선을 소화시키는 박테리아와 벌레로부터 보호되었습니다. 전문가들은 1961 년 만에서 철수했을 때 선박의 원래 목재의 98 %가 여전히 손상되지 않았으며 세계에서 가장 잘 보존 된 17 세기 선박으로 추정했다.

 

이제 스톡홀름의 바사 박물관 에있는 배는 다시 가라 앉을 위험이 있습니다. 박물관의 벽 안에서 배는 옆으로 기울어지기 시작했으며, 전시되어있는 땅을 향해 1 년에 1mm 정도 내려 갔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바사의 역사를 반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배는 미래 세대를 위해 보존 될 수 있도록 수리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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