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며 살꺼야

베트남 다낭 월별 날씨 알아보기


다낭 기후는 크게 우기와 건기로 구분합니다. 건기는 2월 부터 8월 우기는 9월부터 1월입니다. 우기보다는 건기에 여행하기 좋습니다. 특히 무더위가 시작되는 3월 부터 5월 사이가 여행 최적기 입니다. 맑은 날이 많고 습도도 낮기 때문입니다.


다낭 1월과 2월

평균 최고기온은 25도 최저기온은 20도로 가장 시원한 시기입니다. 종종 비가지 내려 아침 저녁으로 제법 쌀쌀한 날시를 보입니다. 일교차가 있으니 이를 대비해 가디건이나 얇은 겉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1월부터는 강수량이 줄어들며 2월에는 본격적인 건기가 시작됩니다.


다낭 3월과 4월

우기가 끝나고 건기가 시작되면서 여행하기 좋은 날씨가 이어집니다. 낮 평균 기온은 28도에서 31도 정도입니다. 습도가 낮아 비교적 덜 덥고 맑은 날이 많습니다. 야외활동을 하기에 최적화된 시기이니 통풍이 잘되는 여름 옷을 많이 구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낭 5월과 6월

여행하기 좋은 날씨가 이어집니다. 낮 기온은 30도를 웃도는 더위도 시작되죠. 파도는 잔잔한 편이라 해변을 즐기기도 좋습니다. 야외활동시에는 선크림, 선글라스, 모자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낭 7월과 8월

성수기 이지만 가장 더운 시기입니다. 습도가 높고 햇볕이 너무 뜨거워 한낮에는 야회활동을 하기 힘듭니다. 낮 최고기온이 40도 까지 올라가며 무더위를 대비해 여러 옷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햇볕이 강하니 얇은 긴 소매 옷을 여러벌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8월 부터는 서서히 강수량이 높아 집니다.


다낭 9월과 10월

본격적으로 우기가 시작됩니다. 10월과 11월은 엄청난 비가 쏟아지는 시기입니다. 몬순의 영향으로 맑았다가도 금세 먹구름이 몰려와 비를 뿌립니다. 여전히 덥지만 비가 오면서 더위가 한풀 꺾이니 얇은 긴 팔이나 겉옷을 챙겨야합니다.


다낭 11월과 12월

우기이면서 초겨울이 찾아와 선선한 시기입니다. 흐리고 비가 오는 날이 많습니다. 한낮에도 30도를 넘지 않고 비가 올때면 쌀쌀한 날씨가 이어집니다. 우기기간 동안은 한낮에 시원한 복장을 하시고 비가 내릴 때나 밤에는 얇은 겉옷을 챙기시는 게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베트남 다낭 1월 부터 12월까지 월별 날씨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월별 날씨를 확인하시고 다낭 최적기 여행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