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며 살꺼야

베트남 다낭 월별 날씨 확인하기

다낭 기후는 크게 우기와 건기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건기는 2~8월 우기는 9~1월로 우기보다는 건기에 여행하기 좋습니다. 오늘은 베트남 다낭 월별 날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낭 1월과 2월

평균 최고기온 25도, 최저기온 20도로 가장 시원한 시기입니다. 종종 비가 오긴하지만 아침 저녁으로 제법 쌀쌀합니다. 일교차가 있으니 가디건이나 얇은 겉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1월부터는 강수량이 줄어들고, 2월 부터 본격적인 건기가 시작됩니다.


다낭 3월과 4월

우기가 끝나고 건기가 시작되면서 여행하기 좋은 날씨가 시작됩니다. 낮 평균 기온은 28~31도, 습도가 낮아 비교적 덜 덥고 맑은 날이 많습니다. 야외활동을 하기에 최적화된 시기입니다. 통풍이 잘 되는 여름 옷을 챙기시면 좋습니다.


다낭 5월과 6월

여행하기 좋은 날씨가 계속됩니다. 하지만, 낮 기온이 30도를 웃도는 더위가 시작됩니다. 파도도 잔잔한 편이라 해변을 즐기기도 좋습니다. 야외활동 시에는 햇빛을 피할 선크림, 선글라스 챙이 넓은 모자를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다낭 7월과 8월

성수기와 동시에 가장 더운 시기입니다. 습도가 높고 햇볕이 너무 뜨거워 한낮에는 야외활동을 하기 힘들 정도입니다. 낮 최고기온은 40도에 육박하는 무더위를 대비해 여러 벌의 옷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햇빛이 강해 얇은 긴소매를 준비해 살이 타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8월 부터는 슬슬 비가 오기 시작합니다.


다낭 9월과 10월

본격적으로 우기가 시작됩니다. 10월과 11월은 엄청난 비가 쏟아집니다. 우산과 우비는 필수죠. 몬순의 영향으로 맑았다가도 금세 먹구름이 몰려 엄청난 비를 뿌립니다. 비가 오면서 더위가 한풀 꺾이니 긴팔이나 얇은 여벌의 옷을 만이 준비해가시길 바랍니다.


다낭 11월과 12월

우기이면서 초겨울이 찾아와 선선한 시기입니다. 흐리고 비가 오지만 말이죠. 한낮에는 30도를 넘지 않고 비가 올때면 조금 쌀쌀 할수 있습니다. 우기에는 한낮에는 시원한 복장을 하되 비가 내릴땐 간절기용 자켓을 챙겨 입으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베트남 다낭 1월 부터 12월 까지 날씨에 대애 알아봤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참고하시고 즐거운 다낭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