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며 살꺼야

세부 월별 날씨 확인하기


열대권에 위치한 세부. 건기와 우기로 나뉘지만 뚜렷하게 갈리는 편이 아니어서 언제나 인기있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건기에는 기온이 높아 야외활동을 오래 하기엔 조금 덥습니다. 연중 평균기온은 25~29도 정도로 온화하며 청량한 1월과 2월이 여행 최적기 입니다.


세부 1월과 2월

매일 쾌청하고 기온이 높습니다. 바다도 온화해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상쾌하고 시원한 바람이 부는 날이 많습니다. 특히 별이 가장 아름답게 빛나는 시기 입니다.


세부 3월과 4월 그리고 5월

건기에는 대체로 날씨가 좋습니다. 그러나 한낮에는 높은 기온 때문에 숨이 턱 막히는 것은 기본입니다. 자외선이 강해서 자외선 차단제와 손수건은 필수로 챙겨야 합니다.


세부 6월과 7월

비가 오는 날이 조금씩 잦아집니다. 온종일 계속 내리는 일은 없습니다. 일종의 소나기 같은 스콜 현상이 일어날 때가 있기 때문에 슬리퍼, 우산 등은 필수입니다.


세부 8월

7월 하순 부터 강수량이 조금씩 줄어듭니다. 일조량이 증가합니다. 선크림은 필수입니다. 세부의 햇볕은 한국과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강합니다. 계절풍의 영향으로 파도가 거칠어집니다.


세부 9월과 10월 그리고 11월

스콜 시즌입니다. 하지만 날씨는 대체로 좋은 편인 시기입니다. 바다가 잔잔하며 해양스포츠를 즐기기에 좋은 날씨가 연속됩니다. 다만, 예고 없이 태풍이 불어 닥칠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한번 날씨확인은 필수 입니다.


세부 12월

조금씩 비가 잦아듭니다. 바다가 잔잔해 해양스포츠에 적합한 날씨가 연속됩니다. 그러나 간간히 내리는 비를 피하기 어려우니 가벼운 휴대용 우산은 항상 가지고 다니시길 바랍니다. 실내에 들어갈때 젖은 채로 들어가면 감기에 걸릴 수 있으니 가벼운 재킷도 필요합니다.


오늘은 세부 1월부터 12월 월별날씨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항상 날씨를 확인하시고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