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며 살꺼야

베트남여행 호치민 월별날씨 여행최적기 알아보기


평균기온 26~28도로 일년 내내 여름 날씨인 호치민. 크게 우기와 건기로 구분할 수 있다. 우기는 5~10월, 건기는 11~4월로 우기보다는 건기에 여행하기 좋다. 특히 1년 중 가장 시원하고 비가 오지 않는 12~3월 사이는 여행최적기


여전히 따뜻한 날씨 1월, 2월

강수량이 적고 맑은 날이 이어져 여행하기 좋은 시기. 가장 기온이 낮은 1월에도 밤 기온이 20도를 웃도는전형적인 동남아 여름 날씨가 연중 이어진다. 건기에도 기온은 높지만 습도는 낮다. 낮에는 여름 복장에 얇은 겉옷이면 충분하다.

 

무덥지만 비는 안오는 건기 3월 4월

낮 기온이 30도 중반을 웃도는 건기. 우리나라 무더운 여름을 생각하면 된다. 4월 부터 기온이 높아지면서 4~5월이 가장 덥다. 습도가 높아 가만히 있어도 땀이 흐를 정도. 밤 기온도 높아지니 통풍이 잘되는 시원한 옷차림을 추천한다.

 

본격적인 우기 시작 5월 6월

5월로 넘어가면 강수량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본격적인 우기가 시작된다. 200mm 이상의 비가 보름이상 내리는 등 한 달 사이에 180도 바뀐다. 여전히 덥지만 비가 오면서 더위가 한풀 꺾이니 얇은 긴팔이나 겉옷을 챙길것.

 

엄청난 비가 지나가는 시기 7월과 8월

우기에 들어간 이 시기부터는 하루에도 몇 번씩 국지성 비를 뿌린다. 우기에는 매일 1~2시간 비가 내리다가 그치는 스콜(망고샤워라고 불린다) 이 빈번하다. 우산과 우비는 필수. 우기에는 여름 복장을 하되 비가 내릴 때나 밤에는 간절기용 옷을 준비하자.

 

더위가 한풀 꺾인 우기 막바지 9월 10월

무더위가 한풀 꺾이며 막바지 비를 뿌린다. 여전히 엄청난 양의 비가 산발적으로 내리니 우산과 샌들을 챙길 것. 10월부터 기온이 점차 내려간다.

 

다시 건기로 접어들며 여행하기 좋은 날씨로 11월 12월

눈에 띄게 강수량이 줄어들면서 건기로 접어든다. 최고 기온도 다소 떨어져 여행하기 편한 계절. 지금 부터 우기가 시작되기 직전인 4월까지가 가장 여행하기 좋다. 맑은 날이 이어지니 자외선 차단제를 항시 챙길것.


베트남여행 호치민 월별날씨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즐거운 여행되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