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며 살꺼야

포르투갈 리스본 월별 날씨 확인하기 


사계절 내내 너무 덥지도 춥지도 않아 여행하기 좋기로 소문난 리스본. 하지만 일교차가 크고 우기가 잦아 여행 시기를 잘 잡아야합니다. 지금부터 리스본 여행최적기와 월별 날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리스본 12월과 1월 그리고 2월

리스본의 일년중 가장 낮은 온도를 띄는 시기입니다. 다른 계절에 비해 일교차가 커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우리나라 겨울에 비해 따뜻하기는 하지만 두툼한 옷을 챙겨입어야합니다. 비 소식이 다소 잦은 편이니 접이식 우산이나 우비를 소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리스본 3월과 4월

봄 햇살이 따스하게 내리쬐는 날씨와 여행하기 적당한 기온으로 말 그대로 봄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열흘 이상 비가 내리기 때문에 휴대용 우산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비교적 쌀쌀한 저녁 날씨를 대비해 가벼운 외투를 준비해야합니다.


리스본 5월과 6월

비도 잘 오지 않고 점점 따뜻해지는 낮 기온으로 리스본을 여행하기 딱 좋은 시기입니다. 높아지는 일조량을 대비해 외출할 때는 꼭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도록 합니다.


리스본 7월과 8월 그리고 9월

한국의 여름처럼 덥지는 않지만 높은 온도와 건조한 날씨로 인해 햇살이 드거운 시기입니다. 거기에 자외선 지수까지 최고치로 올라가 피부가 타거나 화상을 입을 수 있어 선글라스와 모자 착용은 필수입니다.


리스본 10월과 11월

뜨거웠던 날씨가 식어가면서 강수일수가 점차 늘어나 우기가 시작됩니다. 한 달 평균 2주간 비가 내리기 때문에 우산을 필히 소지하는 것은 물론, 일교차가 점차 커지기도 하니 도톰한 옷차림으로 외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