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며 살꺼야

괌 월별날씨 확인하기


태평양 한가운데 위치한 천혜의 휴양지 괌. 일년 내내 한여름과 같이 높은 기온을 유지하기에 언제가더라도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1월 부터 5월까지 건기, 6월부터 12월까지 우기로 나뉜다. 


괌 1월 2월

최고기온 30도에 달하지만 그나마 괌에서는 시원하고 쾌적한 계절입니다. 물놀이 하기에도 좋습니다. 가벼운 옷차림으로 겨울 속 한여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건기라고 해도 갑작스러운 소나기가 내릴 때가 많으니 우산을 꼭 챙겨가야합니다.


괌 3월과 4월

높은 기온이야 사시사철 비슷합니다. 강수량이 연중 가장 적어지는 시기는 바로 이때입니다.상쾌한 기분을 느끼며 괌의 맑은 하늘을 보고 싶다면 이 시기를 놓쳐선 안됩니다.


괌 5월과 6월

넓은 태평양 한가운데 있는 섬이라 괌의 우기는 상당히 긴 편입니다. 5월에서 6월로 넘어가면서 강수량이 급격히 늘어납니다. 우기가 시작되는 것입니다. 덥고 습하므로 통풍이 잘되는 시원한 옷차림이 좋습니다.


괌 7월과 8월

이 시기의 괌 일기예보를 보면 뇌우, 비, 흐림 등의 우울한 정보를 확인하게 될 것입니다. 비가 오지 않는 날이 한달에 5일에 불과할 정도로 연일 비소식이 이어집니다. 태풍도 잦기 때문에 이 시기 여행은 비추천드립니다.


괌 9월과 10월

여전히 기온은 높고 비는 자주 옵니다. 우리나라 장마 처럼 계속해서 흐린 날씨가 아니라 살짝 햇빛이 비쳤다가 급격히 흐려지는 등 하늘의 상황을 종잡을 수가 없다. 일기예보도 틀릴 때가 많으니 마음을 내려놓고 놀수 있습니다.


괌 11월과 12월

강수량이 조금씩 적어지지만 그래도 여전히 흐리고 비 오는 날이 많습니다. 습한 날씨에 대비하여 통풍이 잘되는 시원한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