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며 살꺼야

오사카 월별 날씨 확인하기


우리나라의 부산이나 제주도와 비슷한 편입니다. 겨울철에도 영하로 내려가는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연중 내내 따뜻한 날씨를 자랑합니다. 그 중에서도 봄과 가을이야말로 오사카 여행최적기 입니다.


오사카 1월과 2월

영하까지 기온이 떨어지는 날이 드물 정도로 따뜻한 편입니다. 다만 실내에 난방시설이 잘 되어있지 않은 경우에는 많이 춥게 느껴질수 있습니다. 따뜻한 옷차림은 필수입니다.


오사카 3월과 4월

3월 중순 이후에는 파란 하늘 아래 벚꽃 잎이 휘날 리는 시기로 너무 덥지도 춥지도 않습니다. 가벼운 옷을 여러 벌 겹쳐 입는 것을 추천합니다. 3월에서 4월로 갈수록 급속도록 기온이 높아집니다. 비오는 날도 점점 많이지니 우산을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오사카 5월과 6월

5월에서 6월로 넘어가면서 강수량이 급격히 늘어납니다. 기온이 크게 높아지지는 않지만 습한 날씨가 이어지므로 통풍이 잘되는 시원한 옷차림을 추천합니다. 비옷과 우산도 챙기면 좋습니다.


오사카 7월과 8월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가장 더운 시기입니다. 30도를 넘어서는 높은 기온에 습도 역시 높습니다. 본격적인 장마철이기 때문에 맑은 날보다 비 오는 날이 더 많을때도 있습니다. 반드시 우산을 챙겨야합니다.


오사카 9월과 10월

조금씩 시원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며 일교차가 크지 않은 따뜻한 날씨가 계속됩니다. 가벼운 겉옷 정도면 충분합니다. 그러나 10월 중순까지도 비가 많이 오는 편이니 주의해야합니다.


오사카 11월과 12월

오사카는 한겨울에도 크게 춥지 않습니다. 다만 실내에 난방시설이 잘 되어 있지 않은경우 많아 춥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따뜻한 옷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