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며 살꺼야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월별 날씨 확인하기


시베리아에서 차갑고 건조한 바람이 불어와 추운 겨울 날씨를 가진 블라디보스톡. 하지만 일 년 내내 추운 날만 있는건 아닙니다. 5월부터 점차 날이 풀려 9월까지 야외활동을 하기 적합한 시기입니다. 단, 바람이 많이 부는 지역이니 바람막이를 챙겨 가길 추천합니다.



겨울여행 11~2월

우리나라보다 북쪽에 있기에 더욱더 매서운 블라디보스톡 겨울입니다. 해도 짧아져 여행하기 쉽지는 않지만 얼음낚시 등 겨울 여행만의 매력이 있습니다. 해안에서 불어오는 거센 바람으로 체감온도가 더 낮으니, 귀마개, 목도리, 보온 양말, 털모자, 장갑 등을 준비합니다. 핫팩은 미리 한국에서 챙겨가면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블라디보스톡 1월과 2월

우리나라보다 훨씬 추워 이 시기에 여행을 간다면 철저히 준비해야 합니다. 칼바람이 많이 불고, 낮과 밤 기온 모두 영하로 체감온도는 더욱도 낮아집니다. 오전 9시 정도에 해가 떠서 오후 4시 정도면 해가 지니 이 점을 꼭 유의해 여행계획을 짜야합니다. 목도리와 두꺼운 겨울용 옷가지, 그리고 핫팩 등의 보온용품도 필수입니다. 또한, 여행 중 눈이 내릴 수 있으니 안전사고에도 유의해야합니다.


블라디보스톡 3월과 4월

겨울 추위가 이어지는 시기로 따뜻한 옷과 모자, 목도리 등을 챙겨야합니다. 자외선 지수가 낮아 체감온도는 더 낮습니다. 여행 중 눈과 비를 만날 수 있으니 작은 우산도 챙겨갑니다.



블라디보스톡 5월과 6월

5월부터 비교적 야외 활동을 하기에 괜찮은 날이 시작됩니다. 이 시기에는 날씨 변덕이 심하니 감기에 걸리지 않게 유의해야 합니다. 얇은 옷과 따뜻한 옷가지를 두루 챙기고 여행 중 비를 만날 수 있으니 휴대용 우산도 챙겨야합니다.


블라디보스톡 7월과 8월

7월 부터 짧은 여름이 시작됩니다. 습하지 않고 따사로운 날씨로 매우 쾌적한 시기입니다. 반소매 티, 원피스 등의 봄 혹은 초여름 옷가지 위주로 챙기고, 바람이 불어 쌀쌀할 수 있으니 얇은 겉옷도 하나 챙겨갑니다. 이 시기는 일 년 중 비가 가장 많이 오는 시기이니 우산도 꼭 챙겨야합니다.


블라디보스톡 9월과 10월

기분 좋은 가을 날씨로 야외활동을 하기 적합한 날씨입니다. 10월부터 조금씩 기온이 떨어집니다. 긴 소매 옷과 따뜻한 외투를 챙기고 한 달 중 일주일 정도 비가 내릴 수 있으니 우산도 챙겨갑니다. 밤이 되면 바람이 많이 부니 높은 곳이나 바닷가 주변에서는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유의해야합니다.



블라디보스톡 11월과 12월

우리나라의 겨울 날씨 같은 추위가 시작되는 시기입니다. 추위를 피하고 싶다면 11월 전에 여행을 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부터 해가 짧아지고 시베리아 기단의 찬바람이 불어오며 활동이 가능한 밝은 시간은 6~7시간 정도로 짧아집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털모자, 패딩 등의 두꺼운 겨울옷을 입고 다닙니다. 긴 소매 위주의 옷가지와 따뜻한 외투, 방한용품을 챙기고, 여행중 눈을 만날 수도 있으니 작은 우산도 챙겨갑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