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며 살꺼야

터키 이스탄불 월별 날씨 확인하기


우리나라와 같이 사계절을 가진 곳입니다. 각 계절마다 온도 차이가 확실하고, 우기와 건기도 뚜렷한 편입니다. 이스탄불의 사계절 중 어느 계절에 여행을 가야 가장 아름다운 이스탄불을 볼수 있을까요? 이스탄불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번 포스팅을 꼭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스탄불 1월과 2월 그리고 3월

우리나라의 겨울과 같은 계절이나 우리나라보다 온도는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잦은 비와 바닷 바람 때문에 체감온도는 영하 10도 정도로 춥습니다. 여행 중 감기에 걸릴 우려가 있으니 두꺼운 옷과 우비, 우산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스탄불 4월과 5월

강수량과 강수일수가 점차 줄어들면서 평균기온도 차츰 올라가 따뜻한 날씨가 이어집니다. 5월은 신선한 봄바람과 따뜻한 햇볕이 어우러져 이스탄불에서 피크닉을 즐기기 좋은 시기입니다. 뜨거운 여름 날씨를 싫어하는 여행자라면 이 시기에 여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스탄불 6월과 7월 그리고 8월

한여름의 무더위와 함께 건기가 시작됩니다. 삼면이 바다인 이스탄불에서 해수욕을 즐기며 핫한 여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뜨겁지만 건조한 날씨로 햇빛만 피하면 금세 시원한 바닷바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단, 거리를 다닐 땐 햇빛을 막아줄 선글라스와 모자를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이스탄불 9월과 10월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어와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하지만 강수량도 다시 늘어나기 시작합니다. 4~5월의 봄비처럼 9~10월엔 가을비가 도시를 적십니다. 여행전 일기예보를 체크하고 우산을 항시 들고 다닙니다. 낮에는 여름과 다름없이 따뜻해 여행하기 좋지만 밤에는 바닷 바람이 차가우니 외출 시 가벼운 외투를 챙기면 좋습니다.



이스탄불 11월과 12월

온도는 우리나라보다는 높지만 체감 온도가 낮아 한파와 우기가 동시에 오는 시기로 여행자들이 방문을 꺼리는 시기입니다. 한 달의 반 정도는 비가 내리며 바닷바람이 매섭게 불어 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하지만, 여행 비수기이기 때문에 숙박료나 투어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이 시기를 노리고 여행하는 여행자들도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