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며 살꺼야

스위스 취히리 월별 날씨 확인하기


봄, 가을에 가장 여행하기 좋으며 우리나라와 같이 뚜렷한 4계절을 지니고 있는 취히리. 비교적 온난한 해양성 기후를 지니고 있어 대부분 계절이 여행하기에 무리는 없지만, 가끔 비가 오거나 흐린 날을 만날 수 있습니다. 가장 추운 달과 따뜻한 달은 각각 1월과 7월이며 연 강수량은 600mm로 여름에 집중되는 편입니다. 겨울에는 우리나라 초겨울 정도의 날씨에 속하지만 평균 온도가 영하 2도 이하로 내려가지 않습니다.



취히리 1월과 2월

평균 온도가 영하 2~4도 정도로 일년 중 가장 추운 시기에 속합니다. 우리나라 2월 정도의 기후이며 따뜻한 스웨터와 적당한 두께의 패딩, 방한 용품들을 잘 챙겨야합니다. 강수량은 약 65~70mm정도로 가끔 비가 올 수 있으니 우산 하나정도는 챙겨가야합니다.


취히리 3월과 4월

아직까지 쌀쌀한 날씨를 보입니다. 평균 온도는 1에서 4도 정도입니다. 강수 일수는 월별 11일 정도를 웃도니 미니 우산 하나 정도는 챙겨가야합니다. 4월 여행시 조금씩 봄 풍경을 볼 수 있지만 일교차로 인해 꽤 추울 수 있으니 여러 벌의 옷을 겹쳐 입어야합니다. 옷차림은 긴 소매, 긴 바지, 적당한 두께의 자켓이나 얇은 패딩, 얇은 장갑, 머플러 등을 챙기는 것이 적당합니다.


취히리 5월과 6월

5월이 되면 점차 날이 풀리면서 선선한 공기를 마시며 시내 관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최저기온 8~11도 정도로 우리나라의 4월 정도의 날시이며, 가끔 흐리거나 비가 오는 날도 있어 쌀쌀할 수 있으니 가벼운 겉옷과 우산을 챙겨야합니다. 6월 여행시 최고 기온 20도 정도로 따뜻하거나 살짝 더울 수 있어 반팔 옷과 가벼운 옷가지 위주로 준비하고 여분의 긴팔 옷도 챙기도록합니다.



취히리 7월과 8월

7월은 취히리에서 일년 중 가장 따뜻한 달로, 최고 기온은 23도 정도. 여행 중 비를 만날 가능성이 커 가급적 우산을 잘 챙기고 일교차 또한 10도 정도까지 나니 적당한 겉옷을 준비해야합니다. 8월 여행시 화창한 날씨에서 시내 관광을 즐길 수 있으며, 뜨거운 햇살에 대비해 모자, 선글라스 등을 챙겨야합니다. 옷차림은 반팔, 반바지, 얇은 긴팔 정도로 가볍게 준비하면 좋습니다.


취히리 9월과 10월

9월부터는 점차 온도가 내려가면서 선선한 가을 날씨를 보입니다. 여행을 떠나기에 무리없는 기후이지만 흐린 날이 많고 가끔 소나기를 만날 가능성이 있어 우산을 잘 챙겨야합니다. 밤에는 일교차로 쌀쌀할 수 있으니 가벼운 겉옷은 필수입니다. 10월이 되면 제법 추워지기 때문에 옷차림은 되도록 따뜻한 긴팔 옷과 적당한 두께의 외투를 준비합니다.



취히리 11월과 12월

11월이 되면 우리나라 초겨울의 날씨에 들어서니 도톰한 두께의 스웨터, 적당한 두께의 패딩이나 점퍼, 머플러 등을 준비해야합니다. 흐리거나 비가 오는 경우가 있으니 작은 우산도 하나 챙겨야합니다. 12월부터는 취히리의 크리스마스 장식과 거리 풍경을 만끽 할 수 있으며, 제법 추운 날씨이므로 각종 방한 용품과 따뜻한 옷가지를 잘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